-
5
최*나
2025.09.19
최하늘 선생님 만나 수어가 너무 재미있고 시간가는 줄 몰랐어요!
수업이 시작되자마자 음성이 들리지 않아 순간 당황했지만, 수어전문교육원에 문의드리니 "음성이 없어도 충분히 알 수 있다"라는 말씀을 해주셨어요. 그 말을 믿고 참여해 보니, 수어를 한번도 접해본 적이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신기하게도 내용을 알아들 수 있었습니다.
10분쯤 앉아 있었던 것 같은데, 어느새 시간이 훌쩍 지나 수업이 끝나 있었고, 그만큼 재미있고 몰입할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.
무엇보다 최하늘 선생님을 만날 수 있어 정말 행복한 첫 수업이었습니다. 지금도 이어지는 회화 초급 수업에서도 선생님과 함께하며 수어의 즐거움을 더 깊이 느끼고 있습니다. 좋은 수업을 이끌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.
-
5
이**리
2025.07.02
수강 시간마다 행복했습니다!
김청숙 선생님께서 표정과 수어로 정말 많을 걸 느끼게 해주셨어요.
수업에 마지막까지 열심히 참여하지는 못했지만 앞으로도 쭈욱 수어를 꾸준히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끔 선생님이 도와주신 것 같습니다.
감사합니다!
-
5
최*숙
2025.07.01
수화의 재미
수화라는것을 배우는 것이 처음이라 막연했는데 재미있게 해주셔서 배울수있었습니다 선생님감사합니다
-
5
김*희
2025.05.09
너무 재미있었습니다.
최하늘 선생님께서 잘 가르쳐주셔서 중급도 바로 신청했습니다.
딸 아이가 귀가 잘 안 들린다고해서 수강을 하게 되었는데 농문화에 대해서도 배우고, 주요 단어들도 배우면서 수어에 흥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.
수어와 한국어가 동등한 우리나라 언어라는 걸 배워서 너무 좋았고, 좀더 농인들에게 관심을 가져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.